방한화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일상생활에서의 크고 작은 돌발 상황, 변화 무쌍한 자연, 이 모든 환경에서 제품력을 검증할 수는 없지만 칸투칸은 또 다른 도전을 합니다. 2,100도의 기다림 끝에 불과 흙, 물이 만나 탄생하는 주물. 지금껏 가장 뜨거운 만남을 렌즈에 담았습니다.
4대째 가마솥 맥을 잇고 있는 김성태 전수자
안성 주물은 1910년 증조부님부터 2대 김순성 님을 지나 3대 [45호 경기도 무형문화재] 김종훈 장인을 거처 현재 4대 김성태 전수자까지, 111년이 넘는 시간을 주물의 역사와 함께 걸어온 기업입니다.
21,00도 이상 넘는 용광로 내부 온도
활활 타오르는 용광로에서 선철이 녹기 위해서는 2,100까지 올라가야 합니다. 기다림 끝에 받아 내리는 쇳물의 온도는 1,800도. 식기 전 빠르게 쇳물을 받아 가마솥 모양의 거푸집(틀)에 붓는 전통방식으로 솥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전통을 지키며 수작업을 고수하는 안성 주물
“무리한 생산보다 수요에 정확히 맞춰 고객과 직접 거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신뢰가 생긴 고객님이 직접 주변 사람들에게 우리 제품을 권하면서 자연스럽게 새로운 수요가 발생하죠.” 안성 주물 가마솥은 공장에서 찍어낸 것처럼 매끄러운 모습이 아닙니다. 자세히 보면 어딘가 울퉁불퉁하지만 쇳물을 붓고 길들이는 작업까지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수작업으로 제작합니다.
우리는 단골이 없습니다
“가마솥은 한 번 사 가면 20~30년 이상 쓰기 때문입니다. 가마솥 하나하나를 작품으로 생각하고 만듭니다. 상품에 조금만 흠이 가도 출고하지 않습니다. 그게 명품을 만드는 길이라고 생각해요.”
무쇠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아무리 딱딱해도 유연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칸투칸 방한화의 목적은 단순히 얼마나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느냐가 아니라
추운 날씨 속에서 얼마나 활동성을 보장할 수 있는가에 맞춰져 있습니다
매해 한파가 찾아올 때마다 이듬해 봄의 직전까지 고객님의 발에 따뜻한 온기를 제공해드렸었던 칸투칸의 방한화. 이번 2021 F/W 시즌에도 새로운 라인업으로 구성된 신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칸투칸 방한화의 목적은 단순히 얼마나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느냐에 맞춰져 있지 않습니다. 추운 날씨 속에서 얼마나 활동성을 보장할 수 있는가에 맞춰져 있습니다. 활동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온기를 보존하는 것은 물론이고, 신발의 무게, 인/아웃솔의 종류, 갑피 소재, 착탈화 방법, 발볼의 넓이 등 최적의 활동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모든 요소들이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과학적이어야 하고,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발의 각 구성 요소들의 조합을 냉철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한파를 이기는 비결은 바로 꽉 들어찬 식스팩
추운 계절에 두툼한 패딩 점퍼를 입듯이 신발에도 두툼한 폼을 적용하여 따뜻하게 착화가 가능합니다. 폼을 감싸는 부분에는 장식 재봉 디테일을 적용하여, 디자인 포인트로 부각시켰고 더불어 보온성도 높였습니다.
두꺼운 양말을 신어도 OK
겨울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상대적으로 양말을 두껍게 신기 때문에 신발의 넓이가 매우 중요합니다. KKKD94 와이어 방한화는 발볼과 발등을 넉넉하게 제작하여 발의 피로도를 덜어주며 활동성을 높여줍니다. 넉넉하고 편하게 제작된 93mm는 (270사이즈 기준) 발볼이 넓은 분들도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습니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압도적인 쿠션감을 제공하는 PU 아웃솔
폴리우레탄을 몰드에 발포하고 성형하여 압도적인 쿠션감을 제공하는 푹신한 아웃솔과 인솔의 조합이 2중으로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겨울철 추위에 특화된 방한 소재를 적용한 미드컷인데도 불구하고 373g(270mm기준)의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두께감으로 보행 시 더욱 안정적인 발걸음을 느껴보십시오. 또한 4cm 굽의 자연스러운 키높이 효과는 아웃도어는 물론 비즈니스에서도 자신감을 더해줍니다.
가벼운 무게는 더하고 때 뭍을 걱정은 뺏습니다
신세틱 레더는 필름에 따라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천연 가죽과 유사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구두부터 캐주얼화까지 신발의 갑피로 많이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합성가죽은 발에 피로가 가지 않는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며, 이물질이 묻은 경우 천으로 가볍게 닦아내면 깨끗해지기 때문에 천연 가죽보다 유지 관리가 쉽고 세탁이 간편합니다.
3초면 끝, 와이어 시스템
칸투칸 방한화의 핵심 기능이자 심볼인 와이어 시스템은, 신발을 발에 고정시키는 과정에서 끈으로 묶지 않고 다이얼을 돌려 간편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입니다. 신발의 각 부위를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당기는 기능을 통해 발에 가해지는 압박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 신발 끈을 사용했을 때보다 신고 벗는 과정이 간편합니다. 착화할 땐 와이어 버튼을 눌러서 돌려주고 벗을 때는 바깥쪽으로 당기면 풀어지기 때문에 손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KKKD94 [플래그쉽] 콜드프루프 와이어 방한화 제품 특장점
1. 견고한 외관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합성가죽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2. 두툼한 폼 적용으로 따뜻하며, 장식 재봉 스티치가 디자인 포인트로 부각됩니다.
3. 와이어 시스템 적용으로 간편하게 탈착화가 가능합니다.
4. 활동성을 고려하여 발볼과 발등은 넉넉하게 제작되었습니다.
5. 압도적인 쿠션감을 제공하는 PU아웃솔을 적용하였습니다.